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강희주 기자/  김기표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부동산 투기 의혹이 터지자 여권에서도 김외숙 청와대 인사수석이 부실 검증의 책임을 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28일 “문제는 왜 검증이 잘 되지 않고 임명됐는가에 대해 청와대 인사 시스템을 돌이켜봐야하는 것”이라며 “ 54억원을 대출해서 60억원대 땅을 사는 이런 사람을 반부패비서관으로 임명하는 것은 너무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다”고 말했다. 

백혜련 의원은 “인사검증의 문제는 인사수석 소관이기 때문에 총책임을 질 필요가 있어 보인다”며 “변명하긴 좀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상민 의원도 “문 대통령이 결정하기 전에 김 수석이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른 의원들도 “여당은 단순 의혹 연루자를 포함해 12명을 내쳤는데 청와대는 드러내놓고 ‘나 투기에요’ 하는 문제 하나 잡아내지 못했다” “부동산 투기 논란을 일단락하고 대선 국면으로 넘어가야 하는 시점에 청와대가 발목을 잡고 있다는 불만이 상당하다““청와대 인사검증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다면 김 수석이 문책을 받아야 한다” 지적 했다. 

야당에서도 일제히 김외숙 대통령인사수석비서관 경질을 요구하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청와대 문고리를 쥐고 있는 김 수석에 대한 즉각 경질로 국민적인 분노에 답해야 한다”고 했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부동산 내로남불의 흑역사가 반복된 것에 대해 김외숙 수석에게 책임을 묻고 즉각 경질해야 한다”고 논평했다.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국민들이 진짜 분노한 이유는 부동산 투기에 대한 청와대와 여당의 인식과 태도 그 자체”라고 지적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28 20:1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