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靑 수석비서관회의 주재" 全공직자 비상체계 유지"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장성택 처형' 이후 한반도 정세와 관련, "최근 북한에서 전개되고 있는 일련의 사태를 보면 북한 정세가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지 불투명하며, 무모한 도발과 같은 돌발사태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와 암보장관회의를 잇달아 주재하면서 "이 같은 현 상황의 엄중함과 예측 불가능성을 감안할 때 범국가적 차원에서 민관군이 함께 항시적으로 대비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김장수 국가안보실장과 김기춘 비서실장, 주철기 외교안보수석, 남재준 국정원장, 윤병세 외교부 장관, 김관진 국방부 장관, 류길재 통일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이럴 때일수록 정부와 국민이 일치단결해 현 정세에 주도면밀하게 대응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확고한 국민적 지지 하에 강력한 대응체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정부가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안보실장을 중심으로 관련동향을 예의주시하고 모든 상황에 대비하기 바란다"며 "군경은 다양한 유형의 돌발에 대비하고 특히 서해5도를 비롯한 북한과 인접한 지역의 감시 등 안보태세를 강화하고 치안유지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모든 공직자는 당분간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여러상황에 대비해 추후 소홀함이 없도록 해달라"며 "불투명한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도 뜻을 하나로 모아주시고 특히 정치권에서도 국민의 안위와 안보에 대한 관심과 통합의 자세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강화하는 등 한·미 동맹 차원의 협력체제를 긴밀히 유지하고 관련국 및 국제사회와도 정보공유와 대북공조 노력을 지속해나가도록 했다"고 전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13일 북한의 장성택 처형 발표 직후 국가안보정책조정회의를 열어 관련 동향을 평가하고 초기 대응조치를 강구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16 17:2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