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공예의 중심에서 K-POP 댄스의 장 펼친다 - 23일 오후 3시 문화제조창 야외광장서 ... 전국의 춤꾼들 한 자리에 - 딩가딩가스튜디오&비바댄스스튜디오, 공예비엔날레 성공개최 기원 춤판
  • 기사등록 2023-09-20 09:20:01
기사수정

이번 주말, K-공예의 중심에서 K-POP 댄스의 장이 펼쳐진다.

 

K-공예의 중심에서 K-POP 댄스의 장 펼친다 (비바댄스 스튜디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비엔날레)가 오는 23일 오후 3시, 문화제조창 야외광장에서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기념 랜덤플레이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의 내로라하는 춤꾼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는 비엔날레와 구독자 46만여명의 유튜브 채널 ‘딩가딩가 스튜디오’가 함께 기획한 축하의 자리이다. 지난 15일 비엔날레 전시장에서 깜짝 공연을 펼쳤던 구독자 230만명의 유튜브 채널 ‘비바댄스스튜디오’와의 협업까지 성사돼 말 그대로 역대급 춤판이 벌어질 전망이다.

 

두 채널의 구독자만 전 세계 280만명, K-POP 댄스의 신화를 기록 중인 이들과 K-공예를 선도해온 비엔날레의 만남은 과연 어떤 시너지를 기록하게 될지, 국내외 관람객의 호평 속에 연일 누적 현장 관람객수를 경신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에 또 한 번 세계의 시선이 몰리고 있다.

 

비엔날레조직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은 “비엔날레가 개막하고 오늘까지 정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관람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22일 오후 7시 청주시민과 셀트리온이 함께하는 한마음 콘서트에 이어 23일 오후 3시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기념 랜덤플레이댄스’까지, 이번 주말도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펼쳐지는 문화제조창에서 온 가족이 함께 오래도록 간직할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문화제조창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두 행사 모두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사물의 지도 – 공예,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라’를 주제로 오는 10월 15일까지 진행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0 09:2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