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계획된 광주 방문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15일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기자들에게 "저도 민주당에게 참 많은 막말을 들었는데, 지금 우리에게 막말하지 말라고 말할 입장이냐"며 '사이코패스'라고 지칭한 정의당 이정미 대표의 비난을 '막말'로 규정하고 "앞으로 저의 길을 뚜벅뚜벅 가겠다"5.18기념식 참석 의사를 고수하고 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이에앞서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진상규명을 위한 5.18 특별법을 국회에서 다루지 않고 황 대표가 다시 광주를 내려가겠다고 한 건 사이코패스 수준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사이코패스라는 말은 타인의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상태를 일컫는 의학적 용어"라며 "5·18 희생자를 두고 '폭도'나 '북한군'이라고 한 사람들을 징계하지 않고 광주로 가겠다는 건 결국 가서 물병을 맞겠다는 것과 같다"고 덧붙였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도 “황 대표가 5·18 광주민주화운동 39주기 기념식에 참석할 의사를 밝힌 것은 지역감정을 조장하려는 의도”라며 “황 대표가 5·18 폄훼 논란을 일으킨 의원들을 중징계하지 않고 온다면, 눈 마주치지 않고, 말 붙이지 않고, 악수하지 않고 뒤돌아서는 게 최선”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 서울지부장는 "정치적인 제스처다. 광주에 와서 시민으로부터 강력한 항의를 받고, 지역감정을 불러 일으켜 정치적 득실을 노리는 거다.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오지 말아야 한다. 분란의 씨앗이 될 뿐이다."고 지적했다. 강희주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5 17:34: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