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말 그만해. 한국당은 해체하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일 취임 후 처음으로 광주를 찾았다가 시민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다.일부 시민들은 이동하는 황 대표를 향해 생수병에 든 물을 뿌리기도 했다.
황교안 대표는 3일 취임 후 처음으로 광주를 찾았다.
광주 시민 앞에 선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독단으로 국정과 국회를 운영하는 '독재국가'를 만들고자 한다"고 연설했으나 시민들은 "말 그만해. 한국당은 해체하라"는 답만 돌아왔다.
행사 시작 시각인 오전 10시 30분이 가까워져 오면서 무대가 설치된 광주송정역 광장은 광주진보연대, 광주대학생진보연합 등 시민단체와 일반 시민 100여명으로 가득 찼다.
이들은 임을 위한 행진곡을 튼 채 '자유한국당은 해체하라', '황교안은 물러가라','5·18 학살 전두환의 후예 자유한국당', '황교안은 박근혜다', '황교안은 광주를 당장 떠나라', '세월호 7시간, 감추는 자가 범인이다. 황교안을 처벌하라' 등 문구를 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이로 인해 황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당초 규탄대회를 열기로 한 광장을 벗어나 인도에서 '문재인 STOP, 전남 시·도민이 심판합니다'라는 현수막을 내건 채 행사를 시작해야 했다.
황 대표는 마이크를 잡고 입을 뗐으나 시민들은 "물러가라"는 고성과 항의하는 시민들의 소리에 묻혀 연설할 수 없었다.
시민들의 항의와 고성 소리는 점점 커졌고, 황 대표는 연설을 마친 후 20여분간 시민들에 막혀 옴짝달싹 못 했다.
일부 시민들은 황 대표를 향해 500㎖짜리 생수병에 든 물을 뿌려 황 대표의 안경에 물이 묻기도 했다. 황 대표는 우산을 편 채 근접 경호하는 경찰들에 둘러싸여 역사 안 역무실로 대피했다.
황 대표는 광주송정역 플랫폼에서 "우리나라는 한 나라인데, 지역 간 갈등이 있었던 시대도 있었지만 이제는 하나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광주시민들도 그런 생각을 가진 분들이 훨씬 많으리라고 본다"며 전주행 기차를 탔다. 강희주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04 06:43: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