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서울시 체육회가 여자 축구 선수 박은선(27)의 성별논란을 제기한 6개 구단 감독들에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서울시 체육회는 7일 오전 11시 서울시 체육회 1층 강당에서 박은선 성별논란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서울시청의 서정호 감독을 비롯해 주원홍 서울시 체육회 실무부회장, 김준수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김준수 사무처장은 “박은선 선수의 성별논란은 두 번 다시 거론돼서는 안 된다. 한 인간의 성별을 확인하자는 주장은 당사자의 인격과 자존감을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심각한 인권침해다”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서울시체육회의 입장은 명확했다. 이미 박은선 선수에 대한 성별 판정을 받은 상황이고 여러 국제대회에서 문제없이 활약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체육회는 “박은선 선수는 이미 지난 2004년 아테네올림픽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성별 판정 검사를 이미 받았다. 이후 국가대표로 여러 국제대회에 출전해 여자축구선수로서 전혀 문제가 없음을 인정받았다”며 문제가 없음을 강조했다.
이제 남은 것은 서울시체육회의 대처다.
이에 대해 “6개 구단 감독들이 또 다시 박은선 선수의 성별 진단결과를 요구하고 나선 것은 선수를 두 번 죽이는 일이다. 서울시와 서울체육회는 선수인권 보호를 위해 모든 조치를 다 취할 것이다”고 했다.
이어 서울시체육회는 “우리 서울시청은 국가인권위원회 등 관련기관에 정식으로 철저한 진상조사를 의뢰할 것이다. 6개 구단 소속 감독들은 사회적 물의에 대해 책임 있는 태도를 보여야 할 것이며 공식 사과를 요청한다”며 6개 구단에 대해 사과를 요구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07 15:24: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