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페인팅으로 집 분위기를 손쉽게 바꿔보자경기 불황인 요즘 DIY로 손수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현명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페인트 칠을 할 때 전문가를 불러서 페인팅 할 경우 10~15만원선인 것에 비해 직접 시공하면 페인트 비용만 지출하여 훨씬 저렴하게 꾸밀 수 있어 스스로 집 꾸미기를 선호하는 인테리어 입문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DIY 페인팅으로 집 분위기를 바꾸는 것이 초보자에게 다소 어렵지는 않을까? 답은 ‘전혀 그렇지 않다’이다. 대표적으로 페인팅은 가장 간단하고 손쉽게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방법이다.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테리어 시공법 ‘페인팅’

실제로 미국에서 페인팅은 가장 대중화되어 있는 인테리어 시공법이다. 미국의 벽면은 한국과 달라서 벽지보다는 페인트가 주류이며, 손쉽고 저렴하게 집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미국인들이 인테리어에 가장 많이 활용하는 재료가 바로 페인트이다.

친환경 페인트 전문 쇼핑몰인 페인트박스의 관계자에 따르면 페인트는 이처럼 벽면뿐만 아니라 문, 가구, 혹은 소품을 리폼하기 까지 사용 범위가 넓어서 DIY 인테리어에 매우 적합하며 시판되는 페인트 컬러만 해도 수 천 가지에 이르니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이라고 얘기한다.

친환경 페인트로 아토피 예방

새로 지어진 건물에서 나타나는 새집증후군 때문에 천식, 아토피를 일으키는 사례가 알려지고 나서 페인트를 고를 때도 조심스러워진다. 특히 아토피 환자가 있거나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새집증후군과 독한 페인트 냄새를 피하기 위해 친환경페인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페인트박스 관계자는 친환경페인트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의 함유량과 배출량이 극소화된 페인트를 말하며, 일반적인 다른 건축자재에 비해서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적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페인트 특유의 강한 냄새도 나지 않아 일반페인트보다 작업에 훨씬 용이하다는 것이 친환경 페인트의 장점이라고 전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베어페인트는 곰팡이 방지기능을 비롯하여 커버력과 내구성이 우수하고 황변이 없으며 내오염성까지 우수하여 안전성이 월등히 좋은 프리미엄 페인트이다. 특히 미국의 친환경자재인증 국가기관인 그린가드(http://www.greenguard.org)에서 유일하게 포름알데히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는 페인트로 선정되어 최고의 프리미엄 페인트인 것을 다시 한 번 검증 받았으며, 현재 3,000여 개의 미국 건축자재 매장에서 페인트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초보자들도 가능한 손쉬운 인테리어 방법

페인팅의 장점은 무엇보다 인테리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실내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벽지가 발라져 있어도 벽지 페인트를 이용해 말끔하게 페인팅 할 수 있고, 이사를 할 때에도 벽면을 새로 꾸밀 때 도배 작업처럼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초보자도 손쉽게 페인팅 하여 집안을 꾸미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인테리어에 관심이 급증하는 요즘, 페인팅은 도구만 있으면 손쉽고 저렴하게 원하는 분위기로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모든 벽면을 칠하지 않더라도 한 쪽 벽면이나 방문만 칠해도 분위기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베어페인트의 경우 6가지 광택과 3,000여가지 색상 중에서 원하는 색상과 광도를 선택할 수 있어서 DIY페인팅의 재미를 한껏 누릴 수 있다.

처음 페인팅을 시도하는 초보자들의 경우 페인트박스 홈페이지(http://www.paintbox.kr)에서 페인트의 종류, 색상, 수량을 고르는 가이드라인을 참조하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이사철이 다가오는데 높아만 가는 체감물가로 인해 인테리어 비용이 부담된다면 친환경 페인트로 경제적이면서도 개성있게 나만의 집 꾸미기를 시도해보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2-22 17:2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