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과 축제의 만남으로 더욱 풍성한 가을 - 금천하모니축제 개최 주간인 하모니위크에 열리는 ‘북페스티벌’ - ‘책’과 연계한 북 카페, 북토크 및 체험 프로그램 한자리에
  • 기사등록 2022-09-30 12:35:16
기사수정

금천문화재단은 10월 15일에 책과 축제를 함께 즐기는 ‘2022 금천구 도서관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13.~16일까지 금천하모니축제 개최 주간인 하모니위크에 열려 지역주민 누구나 자연 속에서 하모니를 이루는 독서 문화 체험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기획했다.

 

북페스티벌의 슬로건은 ‘다시 함께, 북근북근’으로, 금천하모니축제의 슬로건인 ‘우리 함께 두근두근’을 인용해 책 읽기 좋은 가을에 독서에 대한 기대감과 두근거림, 설렘을 담았다.

 

축제는 모두의 마을공간 커뮤니티센터(금천구 벚꽃로 14)와 금나래중앙공원 일대에서 열리며 △ 커뮤니티 △ 힐링 △ 체험 △ 잔디 4가지 구역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첫 번째 커뮤니티 구역에서는 책 읽어주세요 구청장님, 책 읽는 가족 시상식, 그림책 북 토크, 책 박물관 마술공연, 하모니 도서전, 북근북근 콜센터 등 책 축제 성격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두 번째 힐링 구역에서는 텐트, 돗자리, 해먹 등 휴식공간과 따뜻한 차를 함께 제공해 참여한 주민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도록 했다.

 

세 번째 체험 구역에서는 3D 프린팅, 동화 연극놀이, 감성 시인되기 등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네 번째 잔디 구역에서는 넓게 펼쳐진 잔디밭에서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이동식 서가와 독서공간을 마련하고, 금천구와 관련된 독서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금천구 관내 도서관에 비치한 행사 리플릿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가을은 온 가족이 축제를 즐기기에도, 독서하기에도 매우 좋은 계절”이라며, “이번 북페스티벌에서 책을 주제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금천문화재단, `2022 금천구 도서관 북페스티벌` 개최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30 12:3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