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부, 8개 특성화대학 지정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 공간정보 융복합 혁신인재 양성 확대
  • 기사등록 2022-05-02 13:19:00
기사수정

국토교통부는 부처 협업형 `공간정보 혁신인재 양성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5월 2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부처 협업형 `공간정보 혁신인재 양성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5월 2일 체결한다고 밝혔다.부처협업형 혁신인재 양성 사업은 교육부의 예산지원을 바탕으로 각 부처에서 미래 4차산업혁명 시대의 신기술 대응 혁신인재 양성 기관으로 선정된 대학에 3년간 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간정보는 4차산업혁명 디지털 경제시대의 핵심 인프라로 인공지능, 플랫폼 등과 결합하여, 미래의 핵심 산업으로 부각됨에 따라, 이번 혁신인재 양성 사업에 공간정보 분야가 포함되었다.

국토부는 미래 융복합 공간정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교(4년제) 8곳을 공간정보 특성화대학교로 지정하여 올해부터 3년간 총 45여억원을 교육비 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3월부터 공간정보 특성화대학교 신규 지정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중 본 사업 지정 위탁기관(공간정보산업진흥원)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6월초 8개 대학을 특성화 대학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교육비는 2학기(7월)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강주엽 국토정보정책관은 “그간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전문대학·대학원에 대한 지원을 통해 미래의 공간정보 인력수요에 꾸준히 대비해 왔다”고 하면서, “이번 공간정보 혁신인재 양성 사업을 통해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융복합 공간정보 인재 양성을 확대하여 공간정보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간정보 혁신인재 양성 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사업 수행기관인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02 13:1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