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야는 30일 검찰이 송철호 울산시장과 한병도 전 청와대 정무수석,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등을 '무더기 기소'한 것과 관련해 공방을 벌였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정치 검찰의 무한 폭주", "날조된 조직사건 지소를 보는 것 같다"며 정치 검찰이라 맹공하고 자유한국당은 청와대를 범죄사령부라고 지칭하고 "국정농단 게이트 실상이 드러났다"며 역공 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검찰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사건 관련 13명 기소는 1980년대의 날조된 '조직사건 기소'를 보는 듯하다"고 비난했다.
또 다른 당직자는 "국민의 상식을 벗어난 검찰의 기소권 악용"이라며 "총선을 코앞에 두고 청와대의 선거 개입을 밝힌다며 검찰 스스로 완벽한 선거 개입을 자행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보수 야권은 검찰의 기소에 "대통령 탄핵 사유가 차고 넘친다"고 강조 했다.
황교안 대표는 “(문 대통령이) 이 모든 범죄의 지휘자인가 아니면 대통령까지 속인 참모들의 집단 범죄였느냐”며 "본인 책임을 회피하지 말고 국민 앞에 나서서 석고대죄해야 할 시간"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은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13명 불구속 기소에 이어 임종석 전 비서실장은 오늘 소환조사를 받는다. 임 전 실장 다음은 누구일까"라며 "닭 모가지를 비틀어도 새벽 오는 것을 막을 수 없듯 공수처를 만들고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는 검찰의 손발 묶었어도 대통령의 임기는 5년 단임"이라고 했다.
앞서 검찰은 송철호 울산시장과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박형철 전 반부패비서관 등 13명을 불구속 기소했다.
강희주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30 19:4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