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가수 에일리 측이 "유출된 누드사진은 미국에서 사기 행각에 휘말린 것"이라며 "당시 현지 경찰에 신고했으며, 이 기억은 당사자에게 감당하지 못할 큰 아픔"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YMC엔터테인먼트 측은 11일 오후 "해당 사진은 에일리가 미국 거주 당시 미국의 유명 속옷 모델 캐스팅 제의를 받아, 카메라 테스트용이라는 명목하에 촬영된 사진으로 확인됐다"며 "몸매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 누드촬영을 해야한다는 말에 개인신상정보가 보호될 것으로 믿고 촬영에 응했다. 그러나 테스트 촬영을 마친 뒤 제의를 해온 측과 연락이 두절됐고, 에일리는 고심 끝에 현지 경찰에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찰 확인 결과 여대생들을 상대로 사기행각을 벌였던 일행의 소행으로 판명됐으며, 당시 에일리 외에 여러명의 피해자가 있었지만 인터넷을 이용한 교묘한 수법으로 인해 현지 경찰조사가 원활히 되지 않아 끝내 검거는 이뤄지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웹상에서 거론되고 있는 전 남자친구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다. 소속사 관계자는 "경찰 신고 후 걱정과 불안감에 빠져있던 에일리는 현재 올케이팝에 재직중인 에일리의 전 남자친구에게 본 내용에 대해 털어놓고 상의했으며, 상의도중 사진의 내용을 정확히 파악해야하고 대처해야한다는 전 남자친구의 설득으로 전 남자친구에게 촬영사진을 보내주게 됐다"고 전했다.
해당 사진 유포자에게 강력한 법정 대응도 시사했다. 소속사 측은 "당사는 해당 사진 유포자에게 개인신상보호법에 따른 불법유포와 관련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다. 또한 에일리가 의혹과 구설수로 인해 더 이상의 고통을 받지 않을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에일리가 또 다시 과거의 아픈 기억으로 인해 더 큰 상처를 받게 될까 우려된다"며 위로와 격려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12 12:3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은행 ELS상품 피해 눈물로 호소…“평생모은 돈 잃게 됐다”
  •  기사 이미지 류호정 의원, 등 문신 새기고 “타투업 합법화”촉구
  •  기사 이미지 소형아파트·오피스텔 각광…외대앞역 초역세권『이문스카이뷰』
문화체육관광부
최신뉴스+더보기
정책공감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